2023. 4. 10. 23:17ㆍ회고록
지난주부터 이번주까지 7일간 활동을 리뷰하려고 한다.
1. 구현
2. 그리디
3. 그래프
구현은 단순 피지컬이므로, 약간 맛만 보고 넘어갔고, 그리디의 어려운 문제를 풀기 위해선 보통 다른 알고리즘과 연계된다는 사실을 알았다. 또한 그리디만으로 골드 이상의 문제를 만나면,,, 너무 어렵다...
그래서 다른 알고리즘을 먼저 접하고나서 그리디 및 다른 알고리즘을 같이 하기로했다.
바로 다음장에 나온 알고리즘의 경우 "그래프" 인데, 이전부터 너무 공부해보고 싶었던 분야의 알고리즘이다.
아직 BFS, DFS라는 탐색 알고리즘만 진행했는데 상당히 많은 문제를 풀어보았고, 다음 알고리즘으로 넘어가기 위한 마지막 단계에 왔다는 생각이 들었다.
골드 3정도의 문제를 약간의 코드 참고를 이용해서 풀 정도이고, 골드 5정도 문제는 30~40 이내에 풀이가 가능하다.
오늘은 시간이 좀 부족하므로 내일 만약 아래 문제를 무리없이 풀이한다면 우선 다른 알고리즘으로 넘어갈 생각이다.
https://www.acmicpc.net/problem/16928
16928번: 뱀과 사다리 게임
첫째 줄에 게임판에 있는 사다리의 수 N(1 ≤ N ≤ 15)과 뱀의 수 M(1 ≤ M ≤ 15)이 주어진다. 둘째 줄부터 N개의 줄에는 사다리의 정보를 의미하는 x, y (x < y)가 주어진다. x번 칸에 도착하면, y번 칸으
www.acmicpc.net
https://www.acmicpc.net/problem/2206
2206번: 벽 부수고 이동하기
N×M의 행렬로 표현되는 맵이 있다. 맵에서 0은 이동할 수 있는 곳을 나타내고, 1은 이동할 수 없는 벽이 있는 곳을 나타낸다. 당신은 (1, 1)에서 (N, M)의 위치까지 이동하려 하는데, 이때 최단 경로
www.acmicpc.net
매일 실력이 늘고 있다는게 느껴져 뿌듯하고 이에 동시에 동기부여도 된다.
그리고 solved.ac에 하나 둘 경험치가 쌓일때마다 뿌듯하다.
이전과 비교하여 현재 solved.ac 상태도 첨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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